MZ의 취향과 생각을 분석하는 마케터, 숲숲

September 05, 2020 · 2 mins read

I Am Ground, 자기소개하기

Welcome to subsub.kr

안녕하세요.
또래가 본 MZ의 취향과 생각을 분석하는 공간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앱 서비스, 종합 쇼핑몰, 호텔, 해외 자동차, 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운영 경험을 거쳐 지금은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마케터 숲숲 입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이름과 생김새에서 파생된 별명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제 이름을 거꾸로 말하면 빈수박이 되고, 이를 변형하면 팥빙수가 되고 이름의 마지막 글자를 빼면 박수가 되고, 보노보노를 닮아 수달로 불리는 등 다양한 별명의 소유자였던 저는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으로 스스로 별명을 짓게 되었는데요.

이미지

‘수많은 나무가 모여 숲이 이루어지듯 수많은 가치를 품고 살아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숲숲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지금도 애정을 가지고 있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일까?’, ‘나를 어떻게 표현하는 게 좋을까?’를 행동으로 실현한 이후, 막연하게 생각에 그쳤던 예전과 달리 지금은 ‘나를 표현하는 재미’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모태콘덕 탄생썰

혈액형, 심리 테스트, 투니버스, 예능 등 TV 프로그램과 만화에 진심이었던 유년 시절을 거쳐 8년 전, 유튜브가 모든 이들의 스마트폰을 점령하기 전부터 자기소개서에 ‘유튜브 콘텐츠 감상 및 분석’이 취미라고 할 만큼 콘텐츠에 몰두하는 편인 저는 지금도 출퇴근길엔 유튜브, 브런치, 인스타그램과 함께 하고, 넷플릭스, 왓챠와 주말을 보내며, 일부러 광고를 보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지 않는 뚝심(?)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이렇게 어린 시절부터 콘텐츠 덕후인 저는 업무를 위해서도, 일상 속에서도 수많은 콘텐츠를 보고 듣는 행위를 통해 영감을 얻고 취향을 알아가며 즐거움을 얻고 있어요.

내가 흥미롭다고 생각한 트렌드나 키워드, 콘텐츠를 곱씹으며, 나무위키를 정독한 다음 ‘나와 같은 사람 또 어디 없나?’, ‘다른 사람들 생각은 어떨까?’ 하고 서치하는 당신, 잘 오셨습니다. 저와 함께 요즘의 #키워드를 살펴보고 생각을 공유해보아요!

한 줄 마무리

아직 어리다면 어리고, 많다면 많은 나이지만 영원히 젊게 살고 싶은 마음을 담아 또래의 시선으로 MZ가 본 ‘지금 이 순간’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공간을 만들어 갈게요!

(나 파이팅..! (๑˃̵ᴗ˂̵)و ♡)

이미지

저는 이런 사람이에요!

  • 거주지:
    울산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대학을 다니고, 부산에서 일을 시작해, 서울에 정착한지 5년째
  • MBTI: 지금은 ISFJ
  • 얼굴 취향: 박재범, 우도환, 장기용, BTS 지민, 애쉬아일랜드 (※ 소나무 주의※)
  • 노래 취향: 태연, 청하, 볼빨간사춘기, NS윤지, 박재범, 애쉬아일랜드, 비비

여러분은 어떤 사람인가요?

여러분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는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comments powered by Disqus